제6회 FIS를 활용한 식품외식산업 대학생 논문경진대회 장려상 수상

  • 작성자 농업자원경제학전공
  • 작성일 2022.11.29
  • 조회 174

농업생명과학대학 농업자원경제학전공 조용빈(20), 김영균(21), 이경한(18), 이은학(18) 학생팀은 이지용 교수님의 지도 하에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(aT)에서 주관한 「제6회 FIS를 활용한 식품외식산업 대학생 논문경진대회」에서 장려상(aT 사장상)을 수상하였다.

  

 본 대회는 대학생 참가자들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운영하는 FIS식품외식산업정보(www.atfis.or.kr)에서 제공하는 각종 보고서와 통계 자료를 활용해 논문을 작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. 올해는 74편의 논문이 접수되어 5단계(서면심사-표절심사-본선심사-발표심사-국민참여투표)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 10편이 선정됐다.

  

 우리 학과 학생들은 “지속가능한 농업을 위한 저탄소 인증 농산물의 지불의사 분석 : 20대를 중심으로”를 주제로 연구를 진행 및 발표하여 최종 수상작에 선정되었다. 수상 학생들은 “좋은 가르침을 주신 지도교수님과 연구에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거듭 감사드리며, 이번 대회를 계기로 앞으로도 우리 농업경제학이 식품외식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.”라고 하였다.

  

 한편, 푸드테크부터 대체식품, 비건 등 식품외식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총망라한 이번 대회 수상 논문은 FIS식품외식산업정보(www.atfis.or.kr)에서 확인 가능하며, 자료집으로 제작해 식품외식기업 연구소와 마케팅부서 등에 배포할 계획이다.